전자제품 무료 수거? 0원으로 폐기가능!
전자제품 무료 수거 가능해서, 단돈 0원으로 폐기 가능합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붙이고 끙끙 힘을 써가며, 집 앞에 놔둘 필요 없는 서비스가 생겼는데요.
오늘은 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하는 서비스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전자제품 무료 수거
전자제품은 부피가 커서 어떻게 버려야 할 지 난감합니다.
당장 쓰지 않는데도 언젠가 쓰겠지~라며 몇 년 이상 방치해 두고 있지는 않나요?
쓰지 않는 전자제품이 있다면, 비용이 유상으로 바뀌기 전에 얼른 무료 수거신청을 해보세요.
- 무료 수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폐가전무상배출예약시스템을 이용해 주는 것입니다.
- 폐가전무상배출예약시스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폐기할 물건을 선택해 주세요.
- 고객정보에서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밑에서 배출 희망일 선택이 가능합니다.
- 만약 집 앞에 두고 싶다면, 집 앞, 현관 앞 수거요청 등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 무선포트기, 모니터, 노트북, 선풍기 등의 가전제품은 5개 이상이 되어야 수거가능 하며, 대형가전(냉장고, 에어컨 등은) 1개 이상부터 수거 할 수 있어요.
아래 링크를 누르면 가전제품 무료수거 신청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무료수거
처리할 소형가전이 그렇게 많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무료로 수거해 주는 곳은 찾기 어렵지만 사설 업체를 이용하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비용을 크게 들지 않고 버리기 위해서는 관할 동사무소로 문의하거나, 인근에 있는 폐가전 수거함을 찾는 것입니다.
보통 아파트 단지에 배치되어 있고 외부인이 마음대로 버리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이용하는 입장이라면 사전에 해당 건물의 관리실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관할 주민센터 및 폐가전 수거함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소형가전 폐기
수거함을 주변에 찾을 수 도 없고, 집에서 폐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폐기물 스티커를 받아와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헤드셋이나 마우스, 키보드, 키보드 같은 작은 제품들도 그렇게 버려야 할까요?
이 제품들은 한 가지의 재질로만 만들어져 있는 게 아닙니다.
고무, 전선, 건전지, 가죽, 플라스틱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전지 같은 경우는 따로 폐기하고, 나머지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곳은 관할 지역마다 버리는 방법이 다릅니다.
폐기물 수거함에도 못 버리고 스티커를 붙여서 버리기에도 애매하다면, 자세한 내용은 관할 동사무소로 문의하여 잘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