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이제 쌓아두지 마세요.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하는 방법만 알면 더 이상 쌓아두지 않아도 됩니다!
전자기기를 어떻게 버릴지 몰라 3년, 많게는 10년 이상까지 내버려두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용을 줄이고 어떻게 버리는 지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오래된 가전제품을 버리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창에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배너에 있는 ‘수거예약하기’를 누르면, 약관이 뜨는데 필수 항목에 동의해 준다.
- 기본정보에 이름, 연락처, 주소, 주거 구분, 배출 희망 일자와 메모를 작성해주면 끝!
※ 소형 가전제품은 최소 5개 이상, 대형 가전제품은 최소 1개이상 수거가 가능합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폐가전 수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가전 대형가전 차이
- 소형가전 : 컴퓨터, 프린터, 오디오, 휴대폰, 무선포트기, 모니터, 노트북 등
- 대형가전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태양광패널,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아래 링크에서 동의를 누르면 소형/대형가전에 해당하는 품목을 볼 수 있습니다.
폐가전 수거함
그렇다면 5개 미만의 소형가전은 어떻게 버릴까요?
①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스티커를 붙여 버리는 방식과 ②폐가전 수거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헌 옷 수거함은 많이 봤는데, 폐가전 수거함은 어디에 있냐구요?
순환자원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상단의 메뉴 중 자원순환정보 ▶업체정보 ▶ 수거회수처 ▶ 종류 : 중소폐가전 선택 ▶ 지역 선택 ▶ 수거방법 : 수거함설치 선택 후 검색하면 지도보기를 통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환자원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중소형가전을 버릴 수 있습니다.
폐가전 버리기
만약 작거나 몇 개 안되는 가전을 버린다고 가정하면, 폐가전 수거함을 찾아가는 것도 일이예요.
이럴 때는 어떻게 배출 하는 지 알고 있으면 속편히 처리가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마우스 같은 경우는 플라스틱과 고무, 금속이 섞여 있는데 외관이 플라스틱이라 플라스틱으로 분류해서 버리면 큰일 납니다.
건전지는 분리해서 폐건전지 전용 수거함에 버리고, 마우스는 각각 부품을 분류하기는 어려우므로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됩니다.
지자체별로 정책이나 법이 자주 바뀌니, 버리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고 버리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관할 동사무소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