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버리는 방법만 알면 25만원 아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쇼파나 침대는 크기 때문에 돈을 주고 버려야 하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가구도 헌 옷과 헌 책처럼 돈 주고 파는 방법이 있고, 무료로 수거해 주는 곳도 있는데요.

지금 바로 판매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과 돈 쓰지 않고 버리는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구 버리는 방법

가구 버리는 방법
가구 버리는 방법

가구를 버릴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중고로 팔거나 민간 업체에 판매하는 것인데요.

중고 가구 팔기

당근

당근은 요즘에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중고마켓 어플인데요.

지역 설정하고 판매글을 올리면, 쉽게 팔 수 있습니다.

동네간의 가구 이동은 당근에 올라와 있는 용달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당근 키워드 설정
당근 키워드 설정

나의 당근 ▶ 키워드 설정에 내가 팔려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글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번개장터도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번개페이
번개페이

모바일, 웹 모두 사용 가능하며 번개페이에서 다양한 결제 방식과 무이자 할부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자, 판매자 모두에게 좋은 어플입니다.

재활용센터

인터넷에 “재활용센터“라고 검색하면 본인 지역과 가까운 재활용센터를 찾을 수 있는데요.

사용 할 수 있는 상품인 경우 해당 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해 주니, 가까운 재활용센터를 찾아보세요.

아래 링크를 누르면 가까운 재활용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중고 가구 매매

인터넷에 “중고 가구 매매”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업체의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이기 때문에 더 이상 쓰지않으나 사용에는 문제 없는 가구를 판매할 수 있는데요.

가구 폐기물 스티커

하지만 쓸 수 없는 제품이라면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바로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티커는 꼭 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편의점, 마트 등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제품에 따라 금액은 달라지나, 몇 천원대이니 큰 부담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주민센터에 가면 신고와 동시에 구매를 할 수 있고, 따로 구매하는 경우엔 비대면으로 신고까지 마쳐주면 됩니다.

비대면 신고는 각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대형폐기물”을 검색하여 절차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신고 후 가구에 스티커를 붙이고 집 앞에 둔다면, 업체가 방문하여 수거를 해 갑니다.

일정은 신고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누르면 온라인 신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가구 수거업체

또 버려야 할 것이 많거나 집 앞까지 이동하기 어렵다면 가구 수거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구 수거업체는 반톤당 평균 폐기 금액이 25만원 정도이기에, 정말 무겁고 많을 경우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